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도쿄 올림픽 중계 보는 곳

by 매거진. 2021. 7. 6.
반응형

이번에 네이버와 카카오를 제치고 쿠팡플레이에서 단독으로 온라인 중계권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쿠팡은 지상파 3사가 제시한 온라인 중계권 가격이 50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도쿄 올림픽 생중계 보기◀

아래서 일본 도쿄 올림픽 중계 카톡채널 추가하시고 경기 일정 확인하세요~
http://pf.kakao.com/_xeFYws

 

도쿄올림픽 경기 중계

채널 추가하시고 경기 중계 확인하세요~

pf.kakao.com

이번 도쿄올림픽 중계권을 가지고 있는 지상파 방송사들이 취재 제약으로 인해 인력이 대폭 축소되었습니다. SBS의 경우 아나운서와 해설진을 현지에 보내는 것이 아니라 모든 중계를 한국에서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와 함께 KBS와 MBC 또한 일부 종목만 현장 중계를 하게 되었습니다.

쿠팡은 작년 12월 매달 로켓배송을 이용하고 있는 와우 서비스 회원들에게 동영상 스트리밍인 쿠팡플레이를 무료로 제공하기 시작하였습니다.

 

물론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진출을 위함이었죠. 상대적으로 넷플릭스나 왓챠같은 스트리밍이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기 때문에 쿠팡플레이에 대한 기대는 크지 않았지만 한달에 2900원이라는 금액으로 무료배송과 무료영화까지 볼 수 있는 혜택이 꽤나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지난 4월에는 손흥민 선수 축구 경기를 생중계하기도 하였고 여자 발리볼 네이션스리고나 국가대표 축구 평가전까지 독점 생중계를 하며 스포츠채널쪽에 중계 플랫폼으로 본격적으로 뛰어들었습니다.

 

업계 관계자는 쿠팡이 아마존의 전략을 이용하고 있다고 얘기하였습니다. 아마 쿠팡은 스포츠관련 독점 중계권을 따내서 자체 콘텐츠로 구독자를 늘린 다음 쿠팡플랫폼에서 오랫동안 체류하게끔 만들 계획으로 보입니다.

 

거두절미하고 이번 올림픽에서 우리나라 선수들이 아주 좋은 성적을 많이 거두길 기대해봅니다!

 

반응형

댓글